본문 바로가기

일상

[경제적 자유] 내가 생각하는 경제적 자유를 얻어야 하는 이유

728x90
반응형

시간



시간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유한하다.


부자에게도 똑같은 시간이
가난한 사람에게도 똑같은 시간이 흐른다.



헌데 시간과 돈은 바꿀 수 있다.
많은 방법으로..


내가 일하는 시간을 줄일수도 있고,
레버리지를 이용하여 나보다 더 뛰어난 능력을 가진사람에게
돈을 지불하고 나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운동을 하려고 하던지, 공부를 하려고 하던지, 무엇인가를 하기위해 시간을 할애하는데
사람들은 버릇처럼 하는말이 있다.
"시간이 없다"




왜 시간이 없지?
권장수면시간 9시간을 자고
하루에 9시간을 일하고
출퇴근을 1시간넘게 하고
씻고 밥먹는데 쓰는시간만 해도 이미 유한한 24시간이 거의 다 채워져 버린다.
여기서 운동을 하면 1~2시간을 쓰면 24시간이 꽉 차버린다.


아무도 정해놓지 않은채
나도 모르는사이에 내 인생은 결정되어 버렸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과
내가 쓰고싶은 시간만큼
나의 가족들과 사랑하는 사람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고
지켜주기 위해서는 경제적 자유는 필수라고 생각한다.

 

 

 

 

 

나는 천성이 게으르다.

그래서 하기 싫은건 하기 싫다.

그러므로 뉴스를 보고 책을 보고 공부한다.

 

아무것도 하기 싫으면

아무것도 하지 않게 만들면 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