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독서 : 리뷰] 슈퍼노멀 / 신사임당 주언규

허클베리핀 2024. 1. 21. 15:51
728x90
반응형


눈을 뜨면서
오늘 하루라는 시간을 매일 선물 받는다는
생각이 든다.


유튜버로 활동중인 신사임당 / 주언규를 알게 되었을때
나는 그의 꾸준한 팬인 동시에 나에게 영감을 주는 스승으로
롤 모델로 삼고 그의 인생을 배워가고
현재 그가 나의 목표다.
롤모델이 있고 그의 생각과 행동을 배울 수 있어 행복한
주언규의 슈퍼노멀 리뷰를 시작한다.



어느 순간 마다 나에게 영감을 주는 스승은 바뀌어 왔다.
학업을 공부할때는 학업을 가르쳐 주는
눈 앞에 있는 나의 스승


의무 학습이 끝난 순간
무엇인가를 배우려고 하지 않는다면,
흐르는 물에 떠 다니는 고기와 다를것 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의 인생에서, 나의 삶이 더욱 발전 할 수 있도록
나는 현인생에서 지금 순간
스스로 스승을 선택하고
책과 그들의 강의를 보면서 성장한다고 생각한다.


죽은 물고기만이 흐르는 강물을 떠다닌다.



성공하는삶을 꿈꾸는 아주 보통의 사람들에게
프롤로그

성장은 잘 하지 못하는것을 하는순간 시작된다.
연습과 훈련은 사람을 어느정도로 성장 시켜준다.

내가 체계적인 훈련을 받으면서 피나는 노력으로
국가대표 선수가 되긴 힘들겠지만,
동네 수영장에서 눈길을 끄는 실력까지
갖출 수 있다,

나는 이정도로 탁월한 사람을 슈퍼노멀이라고 부른다.



1부
앞서 나가는 프로세스를 깨우친
평범한 사람


발단 : 20만원 짜리 인생으로 남고 싶지 않았다.

직장내에서 피나는 노력을 했지만,
정작 돌아온 건 매해 호봉제에 따라 약간씩
오르는 월급과 동료들의 핀잔 이었다.


나의 노력, 더 나아가 내 존재 자체를
무시하는 곳에서 나는 아무 의미 없이
발버둥 치고있었다.


인생이 더 나아질 리 없다는 패배의식으로
가득한 곳에서 얼마 남지 않은 자존감이
무참히 짓밟혔다.

이것이 나의 진짜 퇴사의 이유다.



엄청난 연봉 인상이나 성과급을 기대 하기 힘든
현실에서 그 돈으로 먹고산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점차 선명해졌다.

좋은 수준의 주거 환경을 전혀
기대 할 수 없었다.

전문가를 백방으로 찾아 헤맸지만
아무도 나를 만나주지 않았다.

위기에 처한 사람을만나고 싶어 하는
이는 아무도 없다.


지푸라기 라도 잡는 심정으로,
광고에 힘을 싣었다.
필사적으로 노력했고, 좋은 결과를 냈다.

나에게 이 모든 행운이 쏟아진 이유는 무엇인가?
- 포기하지 않고 필사적으로 했기 때문


부자는 엄청난 재능이 필요하거나,
절대 불가능한 영역이 아니다.

하지만, 결국 나의 노력 이라는 영역이 남는다.
방법을알아도 내가 실행하지 않는다면 결코
결과물이 생기지 않는다.


방법을 알려줄 수는 있지만 당신을  실제로
움직이게 할 수는 없다.


꿈은 이루지 못했지만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죽을힘을 다 한 사람과,
꿈을 이루기 위해 시도 조차 하지 못했다는
사람중에 누가 더 후회 할까?
- 시도 조차 하지 않은 사람




2부
평범의 극단으로 향하는 슈퍼노멀 프로세스

예전 나는 무언가 시도도 하기전에
시도할 수 없는 이유부터 떠올렸고,
핑곗거리가 너무나 많았다.

스스로 한계를 정하고 그 한계를 뛰어넘을 수 없다고 여겼다.


당신이 앞으로 찾아야 할 '돌연변이'
나와 비슷한 사람이 압도적인 성과를만들어낸 사건
돌연변이를 찾아냈다면
돌연변이로 부터 배우기 위해 최선을 다 했다


돌연변이를 복제하여
끊임 없이 성과를 내면 된다.


마켓에서의 최상위 전략은
일단 경쟁자와 똑같은 전략을 취하는 것이다.


모방하되 생각을 확장해 나가며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어 내야 한다.


성공 돌연변이의 조건
1.나와 비슷한 조건에서
2.내가 지속할 수 있는 정도의 요소를 투입하면서
3.뜻밖에 거든 압도적인 성과


더 큰 성장을 위해서는 타인의 성공
방식을 배우려는 마음가짐이 있어야 한다.

우리는 적에게서라도 배워야 한다.


돌연변이 같은 일들을 눈여겨 보고,
적극적으로 모방하여
비정한 세계에서당신이 아직 초파리 처럼
힘없는 존재라면,
돌연변이를 찾아내어 끊임없이 물어야 한다.




우리의 인생은
오늘 쓰지 않은 시간은 적립 할 수 없다.
쓰지 않은 오늘의 시간은 그대로 사라져 버린다.
그렇다면 오늘 아무것도 시도 하지 앟은 것이
더욱 큰 리스크 이다.


오히려 아무것도 시도하지 않고 하루가
지나가는 것에 공포를 느껴야한다.





나는 나의 소중한 돈과 시간을 운에 걸고 싶지 않다.
그저 나는 부자가 될 것이다 라고 긍정적으로 생각만 하며
기적을 바라고 싶지도 않다.


막연하게 바라는 대신 구체적인 실행 과정을 낱낱이 파악하고,
각각의 과정을 노력하면 기를 수 있는
실력의 영역과 내 힘으로 어찌할 수 없는 운의 영역으로
구분해야 한다.




운과 실력의 가장 큰 차이점은 축적의 가능성 이다.
아무리 노력해도 운을 쌓아둘 수 없다.
최대한 여러번 시도 해 볼 뿐이다.



롤 모델의 시간을 훔쳐라.
롤모델로 사믈 만한 사람의 강의를 듣는 방법
시간을 저축하는 방법 중 하나다.
내가 수십 시간 동안
삽질 해서 알아낼 것들을 열 시간 만에 배울 수 있다면,
그만큼 시간을 아낀 셈이다.



빨리 성과를 내고 싶은 마음은 가득한데,
스관적으로 스마트폰 속 넷플릭스,
유튜브, 인스타그램에 시간을 빼앗기고 있다면
결국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없을 것이다.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반드시 충족되어야 하는 시도의
절대량이 존재한다.


원하는 바를 이루려면 반드시 여럽번 시도하여
성공의 트리거가 되는 유효한 사건과의 접촉 가능성을
늘려야 한다.




사업을 하려면 한번에 올인 하지 마라.
분명 사업은 리스크가 있는 행위다.

수많은 사업가가 책과 강연을 통해
사업에 인생을 걸라고 이야기해왔던 것은 맞다.
죽기 살기로 열심히 해도 될까 말까 한 것이 사업이다.


운도 나쁘고 실력도 경쟁 업체에 비해 모자라면
쪽박을 찰 확률이 기하급수적으로 높아질 것이다.
한번에 나의 모든 자원을 걸어서는 안된다.

한번 시도하는데 드는 비용을 줄여서
여러번 시도해야 한다.


한번 시도하는데 드는 비용을 최소화 하면
실패하더라도 부담 없이 다시 도전할 수 있다.


여러번 시도하면 여러번 성공할 확률도 높아진다.
그렇게 쌓인 작은 성공이 슈퍼노멀이라는 실현
가능한 목표를 달성하게 해주는 밑거름이
되어 줄 것이다.


노멀에게는 고빈도 전략이 중요하다.
물적 인적 자원이 부족하다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비용을 최대한 낮추어 여러번 시도 하면 성공의 트리거가
되어줄 유효한 사건과의 접촉 빈도가 크게 높아진다.
한번에 올인 하지 말고, 10배 100배 1만배
시도 하라.
이것이 노멀에게 유효한 전략이다.



시도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는다.
지금처럼 살면 지금 같은 삶이 펼쳐질 뿐이다.


미래에 후히ㅗ하지 않을 단 하나의 방법은
가능성의 리스트에 적힌 모든 것을
지금 당장 하는 것이다.

과거와 미래에 나는 존재하지 않는다.
현실 뿐이다. 지금 당장 하지 않을 이유는 0제로다.


슈퍼노멀의 길은 매우 단순하다
끈기 있게 관찰하여 돌연변이를 찾아내고,
치열하게 분해 분석해보고,
실력을 쌓으며 여럽번 시도하다 보면
분명 당신의 삶이 변화할 것이다.



빨리 갈 때는 혼자가고
멀리 갈때는 같이 가야 한다.
어떻게 함께 할 수 있을 것인가?

- 한가지 목적에 집중한 이들을 한데 모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 네트워크의 크기는 성공의 크기를 좌지우지
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무엇을 선택하던 당신이 옳다.
금수저 천재도아닌 평범한 우리가 이 세상에서
거공이라는 일종의 반란을 일으키고자 여기까지
달려왔다.


성공하고자 하는 그 열망 하나로 달려온 당신
지금부터는 그 누구보다도 자기 자신을 신뢰 했으면 한다.
다른 누군가가 해냈다면 당신도 분명 해낼 수 있다.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
주언규라서 해낸 거 아닐까?
괜히 도전했다가 실패하면 어떡하지?


의심과 걱정 노파심이 당신을 내내 따라다니며
괴롭힐 것이다. 나 역시 그랬다.
고백하자면 지금 이 순간에도 그렇다.
그러나 당신은 할 수 있다.


누구도 당신을 믿지  않는다 해도
내가 당신을 믿는다
당신은 능히해낼 수 있는 사람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성공한 사람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것은
특별한 경험이다.

더군다나, 금수저 천재가 아니고서야
주변에서 큰 성공을 한 사람을 만나기는
쉽지 않다.

그래서 나는 책으로 그들과 대화하며
배운다고 생각한다.


나는 나 스스로 정한 한계가 없는 사람이고,
나는 무엇이든 뜻하는 모습이 될 수 있다.
나는 그런 사람이며,
스스로 나 자신을 신뢰 한다
Bravo my life 나의 인생

-2024.1.21

728x90
반응형